카카오톡 프로필 차단을 당했을때 상대방의 프로필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글돌이입니다.

    카톡이라고도 불리는 카카오톡은 한국에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SNS이며 메신저 앱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상대방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고, 보이스톡 기능을 이용하여 상대방과 전화 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톡이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 통화 또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은 프로필이라는 기능을 통해 본인은 물론이고 상대방의 얼굴과 일상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만일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아 상대방이 본인의 프로필을 보지 못하도록 차단한 경우,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리 알아두기

    [1] 상대방의 프로필이 전부 내려간 경우, 본인을 차단했을 수 있지만, 단순히 프로필을 전부 없앤 것일 수 있으므로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2] 프로필 차단한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기 위해서는, 부계정 1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3] 상대방이 본인을 프로필 차단하지 않고 멀티프로필에 지정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차단

     카카오톡 프로필 차단을 당했을 때,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기 위해서는 차단당한 본계정 이외에 다른 부계정이 1개 필요합니다. 이 부계정은 가족의 계정이 될 수 있고, 친구에게 잠시 부탁을 해도 됩니다.

     저는 본계정에서 부계정을 차단하고자 하였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본계정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이 모두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계정에서 부계정을 차단하기 위해, 카카오톡 앱 홈 화면으로 나와, 위와 같이 부계정을 꾹 눌러 차단을 진행하였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차단

     만일 이렇게 차단을 끝내게 되면, 상대방이 본인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므로, 상대방에게 프로필을 보여주지 않기 위해서는 특별한 방법으로 차단을 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을 차단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전체 설정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전체 설정 항목을 눌러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친구 메뉴를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친구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친구 관리라는 항목에 있는 차단 친구 관리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가게 되면, 아까 본인이 차단했던 사람의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관리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와 같은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을 보여주지 않은 채 차단하고 싶다면, 2번째 항목인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을 보여주지 않게 차단하게 되면 위와 같이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이 기본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기본 프로필을 눌러도 다른 프로필은 나오지 않으며, 배경 사진을 눌러도 다른 배경 사진 또한 나오지 않습니다.

    본인을 프로필 차단한 상대방의 프로필 보는 방법

     만일 위와 같이 상대방이 본인을 프로필이 안 보이게 차단을 했다면, 차단한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확실한 방법은 인의 계정 이외에 다른 계정 1개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저는, 차단당한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하기 위해, 부계정2라는 계정을 준비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우선, 차단당한 상대방의 프로필을 보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차단당한 상대방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아이콘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2번째 줄에 있는 연락처 버튼을 눌러 들어와 줍니다.

     연락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와 연락처 보내기라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카오톡 프로필 보내기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를 눌러, 본인을 차단했던 상대방의 프로필을 선택하여 상대방에게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본인을 차단한 상대의 프로필을 보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대화방에는 여전히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프로필을 보낸 상대방의 대화방에서는 정상적으로 사진이 보이게 되며, 프로필사진은 물론 배경 사진 또한 잘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으로 상대방과 대화하다가, 그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차단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단에는 메시지만 전달되지 않게 하는 메시지 차단이 있지만,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 사진까지 보이지 않게 하는 프로필 차단이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상대방이 본인을 프로필 차단했다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볼 수 없는 상황에 빠지는데요, 이럴 때 위와 같은 방식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 차단을 당했을 때 상대방의 프로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