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삭제된 사진 보는 방법 삭제된 메시지 복구 방법

    안녕하세요 글돌이입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설치해봤을 메신저 앱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상대방과 1:1로 채팅을 할 수 있으며, 여러 사람과도 채팅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통화와 영상 통화 기능을 제공하여, 와이파이나 데이터만 충분하다면 따로 통화료가 들지 않고 무료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다수 사람과 채팅을 주고받다 보면, 채팅을 잘못 보내거나 지워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못 보내거나 지워야할 채팅을 삭제하려면 채팅을 작성한 후 5분 이내에 채팅방에서 메시지를 지우면 되는데요, 상대방으로서는 어떤 내용을 보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톡 삭제된 사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 둘 것

    [1] 삭제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기 위해서는, 특정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2] 삭제된 메시지나 사진 이외에 삭제된 동영상이나 이모티콘 등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삭제된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삭제된 메시지를 보는 기능은 카카오에서 제공하지 않으므로, 상대방에게 양해를 구하거나 소장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만능톡 설치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를 보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만능톡이라는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만능톡이라는 앱은 플레이스토어에 만능톡이라고 검색하시게 되면 가장 첫 번째로 나오게 됩니다.

     만능톡을 설치 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어떠한 데이터도 외부로 저장하지 않습니다" 라고 하는 데이터 관련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그 후,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기게 되면 위와 같이 필수 설정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알림 설정을 이름 + 메시지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이름 + 메시지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후, 홈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전체 설정에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이 많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알림이라는 메뉴를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알림이라는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알림 표시라는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알림 표시라는 항목을 눌러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알림 내용을 이름 + 메시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알림 내용을 이름 + 메시지로 변경한 뒤, 만능톡을 알림 접근 허용을 하게 되면, 상대방의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를 볼 수 있는 설정이 완료됩니다.

    만능톡 삭제 메시지 관련 실험 주의 사항

    [1] 만능톡 설치 이전의 삭제 메시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2] 만능톡 설치 이후에 삭제 메시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삭제 메시지를 확인할 계정의 알림을 켜두셔야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메시지 삭제

     만능톡을 통한 삭제 메시지 관련 실험을 하기 위해서, 메시지를 삭제할 부계정과 메시지 삭제를 확인할 본계정 총 2가지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만능톡 삭제 메시지 테스트"라는 문구를 보내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 메시지를 꾹 눌러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그러자 위와 같이 삭제된 메시지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고, 본계정의 카카오톡 대화방에도 메시지가 삭제된 채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만능톡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삭제된 메시지가 아닌, "만능톡 삭제 메시지 테스트"라는 문구가 그대로 존재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 삭제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사진을 한 장 보낸 다음, 마찬가지로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보낸 사진을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하게 되면, 본계정의 대화방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진이 삭제된 채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역시나 만능톡에 들어가게 되면 여전히 사진이 삭제되지 않고, 위와 같이 고양이 사진이 그대로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갤러리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상대방이 보낸 사진을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삭제

     동영상 한 편을 촬영하여 카카오톡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보낸 뒤,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부계정 카카오톡 대화방과 마찬가지로 본계정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도 동영상이 삭제되어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만능톡에 들어가게 되면 삭제된 동영상이 나타나지 않고, "동영상을 보냈습니다." 라는 문구만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삭제

     부계정 카카오톡에서 본계정 카카오톡으로 아무 이모티콘을 보낸 후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부계정 카카오톡 대화방은 물론, 본계정 카카오톡 대화방에서도 이모티콘이 삭제되어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만능톡에서도 "이모티콘을 보냈습니다." 라는 문구만 나오게 되고, 어떠한 이모티콘을 보냈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5분 이내에 메시지를 삭제하게 되면 본인과 상대방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그 메시지가 사라지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만능톡이라는 앱을 이용하게 되면 삭제된 동영상과 이모티콘을 제외한, 사진과 메시지는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삭제된 사진이 메시지를 보는 것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삭제된 사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