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카톡 2개 실행하는 방법은? 샌드박시

    안녕하세요 글돌이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메신저앱이 존재합니다. 해외의 경우 스카이프나 왓츠앱 텔레그램 등 여러 가지 메신저가 있으며, 한국의 경우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가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메신저앱으로 10대 20대는 물론,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까지 폭넓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채팅과 통화, 금융 업무, 쇼핑 등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은 모바일 앱에서는 물론이고,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태블릿 등의 PC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만일 본인의 카카오톡 계정이 2개 이상인 경우, PC에서 카카오톡을 2개 이상 실행하여 사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미리 알아 둘 것

    [1] 샌드박시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본래의 PC 카톡 이외에 하나의 PC 카톡을 더 이용할 수 있으며, 3개 이상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라이센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2] 샌드박시 사용 중 설정을 잘못 건드리게 되면, 충돌로 인해 카카오톡을 재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샌드박시를 통해 PC 카톡을 실행한다고 해도, 기능상, 설정상 본래의 PC 카톡과 전혀 다른 점이 없습니다.

    샌드박시 설치 및 실행

    PC 카톡을 2개 실행하시려면, 샌드박스, Sandboxie라고도 불리는 샌드박시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샌드박시 프로그램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설치하실 수 있지만,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으므로, 공식사이트에서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https://github.com/sandboxie-plus/Sandboxie/releases/tag/0.9.7d 이 사이트를 통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게 되면, 샌드박시의 설치 파일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는 Sandboxie Classic과 Sandboxie Plus 버전 2가지로 나뉘는데요, 둘 다 크게 상관은 없으나, 저는 샌드박시 클래식을 설치하였습니다. 비트 수는 본인의 PC와 맞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샌드박시 설치 파일을 누르게 되면, 처음으로 샌드박시 언어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언어로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샌드박시는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Korean을 선택하신 후 OK를 눌러줍니다.

     한국어로 언어를 선택하신 후 설치를 진행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약관 동의와 설치 폴더 설정을 거쳐 설치가 진행됩니다.

     샌드박시 드라이브 설치를 거쳐 샌드박시 설치를 마치게 되면 위와 같이 판올림 검사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취소를 눌러줍니다.

    샌드박시 관련 설정

     샌드박시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 방법 그대로 설정해주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충돌이 발생하여 카카오톡을 2개 이상 실행할 수 없으므로, 꼭 아래의 설정 과정을 그대로 따라주시기를 바랍니다.

     샌드박시 상단에 있는 5가지의 메뉴탭 중, Sandbox라는 메뉴탭을 클릭하신 후, 새로운 Sanbox 만들기 항목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새로운 Sandbox 만들기 항목을 눌러주게 되면, 새로운 Sandbox의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적절한 영어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후, 아래에 있는 Copy settings from existing sandbox: 를 (없음)으로 설정하신 후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나와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시게 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샌드박스가 생성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샌드박스를 오른쪽 클릭하여, Sandbox로 실행을 누른 뒤 프로그램 실행 버튼을 눌러줍니다.

     프로그램 실행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이 2개를 동시에 실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경로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폴더에 있는 파일을 찾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는 폴더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톡이 저장된 폴더를 찾아 Kakaotalk.exe라는 파일을 선택해 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는 경로는 대부분 내 PC - 로컬 디스크 (C:) - Program Files - Kakao - Kakaotalk 입니다.

     카카오톡 파일을 찾아 열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샌드박스에 활성화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잠시 기다리시게 되면, 샌드박시를 통한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샌드박시 카카오톡 2개 실행 화면

     샌드박시를 통해 카카오톡을 실행하게 되면, 기존에 실행한 카카오톡과 같이 카카오톡이 실행되어, 위와 같이 2개의 카카오톡이 실행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계정과 다른 계정으로 각각 로그인하게 되면, 프로그램 충돌 없이 카카오톡을 2개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샌드박시를 통해 카카오톡을 실행하게 되면, 원래 실행된 카카오톡과 큰 차이점은 없지만, 샌드박시 카카오톡은 위와 같이 노란색 테두리가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많은 사람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업무용과 사생활용 등의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PC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다면, 업무용과 사생활용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본인의 카카오톡 계정이 2개 이상인 경우, PC에서 카카오톡을 2개 이상 실행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