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로필 히스토리 안뜨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글돌이입니다.

    카카오톡은 카톡이라고 불리는 대한민국 국민 메신저입니다. 코로나19로 사적 모임이 제한된 시기에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상대방과 전화 통화는 물론, 영상 통화까지 가능하여 많은 사람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은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을 첨부할 수 있는데요,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을 첨부하여 상대방에게 본인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과 배경 사진을 자주 바꾸시는 분이라면, 프로필 히스토리를 통해 본인이 언제 프로필과 배경 사진을 바꿨는지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프로필 히스토리를 안 뜨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미리 알아 보기

    [1] 카카오톡 히스토리를 안 뜨게 하는 것은 카톡 PC 버전이 아닌 카카오톡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 공유를 해제하면, 해제 시점부터 히스토리가 공유되지 않고, 그 이전에 있던 게시물은 남아있습니다.

    [3] 특정 상대방에게만 히스토리를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그 상대방을 멀티프로필로 지정하셔야 합니다.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 확인

    우선, 상대방의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를 확인하시려면, 상대방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누르셔야 하는데요, 위와 같이 상대방의 프로필을 눌러 들어와 줍니다.

    그럼, 상대방의 프로필과 배경 사진이 보이실 텐데요, 여기서 프로필과 배경사진 중 아무거나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프로필 사진을 눌렀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누르게 되면, 오른쪽 위에 조그맣게 갤러리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그 아이콘을 눌러주게 되면, 상대방의 프로필 히스토리가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에는 상대방의 상태 메시지,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등을 언제 올렸는지에 대한 정보가 상세히 나오게 됩니다.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 공유 해제

    만일 개인 정보 유출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상대방에게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이 꺼려질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는 어떻게 안 뜨게 할 수 있을까요?

    우선 본인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톱니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프로필 관리라는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란에 프로필 내 홈에 공유라는 항목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내 홈에 공유라는 항목을 비활성화한 뒤, 실제로 프로필 공유가 비활성화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위와 같이 상태 메시지를 변경해보았습니다.

    상태 메시지 변경 후, 프로필을 확인하자 위와 같이 프로필 내 홈에 공유 버튼을 비활성화하기 전 게시물만 남아있고, 상태 메시지 변경한 이력은 나오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프로필 히스토리 삭제

    위와 같이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는, 프로필 내 홈에 공유 버튼을 비활성화한 시점 이후에만 나타나지 않고, 그 이전의 시점의 게시물은 남아있는데요, 만일 이전 프로필 히스토리를 삭제하시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를 위해서는, 본인의 프로필 히스토리에서 각각의 게시물 옆 점 3개 표시를 눌러 나만 보기나 삭제를 눌러 일일이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전체의 프로필 히스토리를 제거하게 되면 소식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이전의 프로필 히스토리까지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상대방이 본인의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프로필 히스토리가 전부 삭제되어 갤러리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히스토리는 본인은 물론 상대방이 본인이 언제 프로필 관련 설정을 변경했는지 알 수 있는 기능이지만, 상대방에게 본인의 히스토리 변경 이력을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해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를 위해서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 안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