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로 지정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글돌이입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설치해봤을 법만 메신저 앱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상대방과 메시지는 물론, 음성 통화와 영상 통화 등을 데이터만 있다면 따로 통화료를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다 보면, 본인의 신상이 여러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는데요, 만일 본인과 별로 친하지 않다거나, 본인의 신상을 유출하고 싶지 않다는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경우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그렇다면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로 지정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과연 없는 걸까요?

    미리 알아 두기

    1] 특정 방법으로는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등록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2] 멀티프로필 지정은 카카오톡 차단과는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3] 멀티프로필로 지정을 하지 않고, 기본 프로필을 변경했을 수 있으므로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우선, 상대방이 본인을 카카오톡 멀티프로필로 지정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본계정과 부계정 2개를 준비하였고, 부계정을 멀티프로필로 지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프로필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내 멀티프로필이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프로필 사진을 눌러 변경할 프로필 사진을 설정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멀티프로필은 이름 또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름 옆 볼펜 아이콘을 눌러, 적절한 이름을 설정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한, 아래 상태 메시지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상태 메시지 옆 볼펜 표시를 눌러 적절한 상태 메시지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일, 프로필 뮤직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있는 음표 아이콘을 눌러 원하시는 프로필 뮤직을 선택하신 후,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한, 연인을 멀티프로필에 지정해뒀으면, 위와 같이 디데이 표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디데이 표시를 위치시켜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지정

     위와 같이 본인의 멀티프로필을 설정했다면, 이 멀티프로필을 지정할 사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친구 관리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친구 관리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멀티프로필을 보여 줄 지정 친구를 추가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지정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정 친구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이 추가한 친구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멀티프로필을 적용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친구 지정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게 되면 성공입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 지정했는지 확인 방법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지정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 스토리 바로가기 아이콘 삭제

    [2]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히스토리 삭제

    [3] 멀티프로필을 지정 당하지 않은 사람으로부터의 확인

    [1] 카카오 스토리 바로가기 아이콘 삭제

     우선, 멀티프로필을 지정하기 전 본계정의 프로필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 스토리 바로가기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지정하게 되면, 위와 같이 카카오 스토리 바로가기 아이콘이 삭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히스토리 삭제

     멀티프로필을 지정하기 전 본계정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의 히스토리입니다. 위와 같이 프로필과 배경 사진을 눌렀을 때 오른쪽 위에 히스토리가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지정하게 되면, 위와 같이 프로필과 배경 사진의 히스토리가 전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멀티프로필을 지정 당하지 않은 사람으로부터의 확인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멀티프로필로 지정하지 않은 사람이나, 부계정을 통해 본계정을 친구 추가하여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본인의 신상이나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한 사람을 위해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본인의 사생활을 남들에게 보여주지 않고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위와 같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지정했다는 사실을 유추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로 지정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