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불때 창문 안깨지는 방법

    안녕하세요 글돌이입니다.

    지구에는 다양한 환경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환경에는 산들바람, 잔잔한 파도 등과 같이 평화로운 존재가 있는가 하면, 지진, 해일, 태풍, 쓰나미, 가뭄, 열대야 등의 재난 또한 존재합니다. 여기서 태풍은 말 그대로 큰 바람이 불어오는 현상으로써, 대한민국에서는 주로 여름이나 가을철에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태풍은 해마다 발생하지만, 크기나 위력에 따라 미치는 피해는 재각 각인 데요, 이러한 태풍이 발생하기 전에 집에서도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대비는, 태풍으로 인해 유리창이 부서져서, 비바람이 들어와 발생하는 재산 피해를 막는 것인데요, 다음으로, 태풍 불 때 창문 안 깨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태풍이 불어닥칠 때, 창문에 신문지나 테이프 등을 붙이곤 하는데요, 그렇다면 태풍으로 인해 유리창이 깨지지 않도록 하는 가장 적절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2] 아래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람이 잘 못 알고 있는 태풍 발생 시 유리창 보호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떠한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문에 X자로 테이프 붙이기

    ✓ 많은 사람이, 태풍이 불기 전, 창문을 보호하기 위해, X자로 창문에 테이프를 붙이곤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방법은, 과연 적절할까요?

    ✓ 위와 같은 방법은, 창문이 깨졌을 때, 유리 파편이 퍼지는 것을 막아주기는 하지만, 태풍에 대비하여 창문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창틀에 꼼꼼히 테이프 붙이기

    ✓ 태풍이 발생했을 때, 창문이 깨지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창문이 흔들리지 않도록 창틀에 고정된 실리콘을 보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런 다음, 네모난 창틀 전체에 테이프를 꼼꼼하게 붙이게 된다면, 창문이 고정되어 창문이 파손되는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창문 틈에 두꺼운 종이 끼우기

    ✓ 위와 같이, 창틀에 테이프를 붙인 뒤에도 창문이 흔들릴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창문 틈에 두꺼운 종이를 끼우는 것이 좋습니다.

    ✓ 위와 같이 신문지나 종이, 박스 등 두꺼운 종이를 창문 틈에 끼우게 된다면, 창문이 흔들리지 않아, 창문이 파손될 확률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창문 잠그기

    ✓ 위와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창문을 제대로 닫지 않으면, 비바람이 그대로 집안에 들이닥칠 뿐 아니라, 창문 또한 깨질 위험이 커집니다.

    ✓ 그러므로, 태풍이 오기 전, 창문을 잠금장치로 제대로 잠갔는지 확인하는 것이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태풍은 주로 여름이나 초가을철에 발생하는 자연재해로써, 태풍의 규모나 강도에 따라 피해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만일, 태풍으로 인한 창문 파손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